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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태복음 27: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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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예수께서 총독 앞에 섰으매 총독이 물어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네 말이 옳도다 하시고 12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고발을 당하되 아무 대답도 아니하시는지라 13 이에 빌라도가 이르되 그들이 너를 쳐서 얼마나 많은 것으로 증언하는지 듣지 못하느냐 하되 14 한 마디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총독이 크게 놀라워하더라 15 명절이 되면 총독이 무리의 청원대로 죄수 한 사람을 놓아 주는 전례가 있더니 16 그 때에 바라바라 하는 유명한 죄수가 있는데 17 그들이 모였을 때에 빌라도가 물어 이르되 너희는 내가 누구를 너희에게 놓아 주기를 원하느냐 바라바냐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냐 하니 18 이는 그가 그들의 시기로 예수를 넘겨 준 줄 앎이더라 19 총독이 재판석에 앉았을 때에 그의 아내가 사람을 보내어 이르되 저 옳은 사람에게 아무 상관도 하지 마옵소서 오늘 꿈에 내가 그 사람으로 인하여 애를 많이 태웠나이다 하더라 20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이 무리를 권하여 바라바를 달라 하게 하고 예수를 죽이자 하게 하였더니 21 총독이 대답하여 이르되 둘 중의 누구를 너희에게 놓아 주기를 원하느냐 이르되 바라바로소이다 22 빌라도가 이르되 그러면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를 내가 어떻게 하랴 그들이 다 이르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겠나이다 23 빌라도가 이르되 어찜이냐 무슨 악한 일을 하였느냐 그들이 더욱 소리 질러 이르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겠나이다 하는지라 24 빌라도가 아무 성과도 없이 도리어 민란이 나려는 것을 보고 물을 가져다가 무리 앞에서 손을 씻으며 이르되 이 사람의 피에 대하여 나는 무죄하니 너희가 당하라 25 백성이 다 대답하여 이르되 그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릴지어다 하거늘 26 이에 바라바는 그들에게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 주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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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 총독 빌라도는 예수님께 ‘유대인의 왕’인지 물었습니다. 로마 제국이 임명하지 않은 사람이 ‘유대인의 왕’으로 불린다면, 그 사람은 유대 왕국을 재건하려는 정치적·군사적 지도자이자 로마 제국에 대한 반역자로서 정치범에 해당되었습니다. 로마법으로는 ‘신성 모독’이라는 죄를 처벌할 수 없었기에 산헤드린 공회원들은 ‘유대인의 왕’이라는 죄목으로 예수님을 기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산헤드린 공회원들이 여러 말로 예수님을 고발했지만 예수님은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고난이나 처벌을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했던 ‘고난받는 종’의 모습을 보이시고 십자가를 지는 사명을 감당하시기 위해서였습니다. 로마 총독은 유월절마다 군중들이 원하는 죄수 한 명을 풀어주곤 했습니다. 빌라도는 백성에게 강도 바라바와 예수님 중 누구를 풀어줄지 물었습니다. 빌라도는 예수님이 죄가 없으시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의 아내도 예수님이 의인이라고 말했으므로, 예수님을 석방하고자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은 바라바의 석방을 요구하도록 군중을 설득했습니다. 선동된 군중은 바라바를 석방하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소리쳤습니다. 빌라도는 폭동이 일어날 것을 염려하여, 군중 앞에서 “나는 이 의로운 사람과 무관하다”라고 하며 손을 씻고는 예수님을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도록 넘겨주었습니다. 예수님은 부당한 재판으로 십자가형에 처한 상황에서도 고난받는 종으로서 아무런 변론도 하지 않고 그대로 처벌을 받아들이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부당한 차별과 고난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길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길이라면 고난을 감수하고 그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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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이 대제사장과 장로들의 고발에 아무 변론을 하지 않으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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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 때문에 차별받거나 어려움을 당한 적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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